지난달 코칭 세미나에서는요

하루만에 해외출판하기 (클릭) 주제로 진행해 보았는데요. 해외 출간 유의사항은 물론 해외는 국내 보다 시장 규모가 큰 만큼 내 책을 어떻게 노출시켜야 하는지 그에 대한 꿀팁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쥬.

오는 11월에는 하루만에 책쓰기 사전 모임과 함께 "하루만에 책 집필 역량 강화하기" 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 보면 어떨까 합니다.

More...

지난 2년간 꾸준히 하루만에 책쓰기 강의를 진행하면서 책 출간에 대한 심적 부담 뿐만아니라 "글쓰기"에 대한 심적 부담도 심도 있게 다루곤 했었는데요.

평소 저는 책을 쓰기 위해서 다독을 하거나 글쓰기 연습을 하는 것을 경계하는 편이에요. 머리로 글을 배우다 보면 정작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문체를 잃게 될 우려가 있으니까요. 그 과정이 반복되면 "잘 쓴 글"에 대한 기준도 높아지고 글을 쓰면서 계속 자기검열의 시간을 많이 갖게 되다 결국 책을 못내는 우를 범할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글을 잘 쓰기 위한 스킬이나 방법을 배워 익히는 것을 경계하는 것이지 자신의 필력을 꾸준히 다듬으면서 레벨업 하는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죠. 저 역시 꾸준히 글을 쓰면서 제 스스로 한계점을 마주하기도 하고, 그때마다 더 나은 글을 쓰기 위해서 노력하니까요.

요즘은 책 출간을 준비하면서 글에 대한 갈증을 더 느끼기도 하는데요. 아마 저 뿐만아니라 꾸준히 책을 집필하시는 하루랩 회원분들 역시 자신의 글에 대한 갈증이나 집필 역량 강화에 대한 갈망이 있을 것 같아요. 잘 쓴 글에 대한 완벽한 기준은 없지만 내 스스로 한보씩 앞으로 나아가는 성장의 순간들은 반드시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올 연말 책 출간 계약이라 출판을 앞두고 계신 분들을 위해 나만의 필력을 레벨업 할 수 있는 영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나눠보는거죠.

이번 세미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책을 집필하고 출간해 오신 윤정은 작가님께서 진행해 주실텐데요. 평소 글쓰기 관련 특강이나 첨삭을 많이 해본 경험이 있으셔서 함께 "지금의 내 문체를 살리면서 문장력과 표현력을 길러 볼 수 있는 노하우"를 함께 배우고 공유해 보는 시간 가져볼께요.

>>>윤정은 작가 서재 둘러보기

평소 책을 집필하면서 글을 잘 쓰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계셨던 분들,

요즘 글이 잘 안써져서 썼다 지웠다는 반복하고 계신 분들,

지금의 내 글쓰기 방식에서 레벨업이 좀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회원분들께서는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셔서 지금의 필력에 플러스 요인이 될만한 영감을 한번 찾아보세요~! 

***세미나 참석 전 자신의 글을 첨삭 받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메일로 A4 5페이지 내외 분량의 글을 미리 보내주세요. 세미나 현장에서 글과 표현력에 대한 피드백을 바로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선착순 4분)

11월 하루랩 코칭세미나 주제 슬쩍 훓어보기

1부 | 글을 써내려가지 못하는 이유 (박하루)
- 내 안에 잠재된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
- 내 문체를 잃게하는 착각과 편견들 

2부 | 내 안에 잠재된 글쓰기 역량강화 (윤정은)
- 글을 잘 쓴다는 것에 대하여
- 다작을 할 수 있던 이유
- 여행다니면서 글 쓰는 노하우
- 감정을 글로 담아내는 실전팁
- 출간 기획과 출판 계약 실전팁


신규 회원분들 중에서 하루만에 책쓰기이기적으로 비즈니스하기 강의를 듣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세미나 참석 전 반드시 듣고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루만에 책쓰는 사람들 소식이 페북에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fb.me/harulab.kr 구독해서 즐감해 보셔요.

이달의 코칭세미나 일시 및 장소 안내
일자 : 2017년 11월 08일 (수)
시간 : 19:00 - 22:00 (3시간)
장소 : 토즈역삼점 (역삼동 668-5)
*역삼역 7번출구 직진 > GS주유소 지나 우회전 > 1층 양평해장국
*위치문의 02-3452-0811
모임명 : 하루랩 코칭세미나 
참가비 : 220,000원 (회원 무료)

*이번 세미나는 "토즈 역삼점"에서 진행됩니다. 출발 전 반드시 꼭! 위치 확인 후 출발해 주세요:)

비회원 참가시 카톡(@하루만에 책쓰기)로 문의해 주시면 입금계좌 및 등록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세미나 부스 사전 예약을 위해 참석 여부는 미리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달의 하루만에 책쓰기 미션데이

일시 : 2017년 11월 11일 (토) 11:00
장소 : 다산북카페 (서교동395-27)
가까운역 : 합정역 3번출구
준비물 : 하루만에 책 집필 끝내겠다는 마인드

한 달에 단 하루, 이날 하루 만큼은 책을 집필하는 시간으로 비워두세요! 인생에서 이날 단 하루만 잘 활용해도 충분히 책 한 권을 집필할 수 있다는 거 잘 아시죠? 정말 딱! 하루만요!

나머지 날들은 일상의 우선 순위에 맞게 이것저것 많이 해도 괜찮지만 이날 하루 만큼은 우리 책 쓰는 것에만 집중해 보아요.

이달의 세미나 및 미션데이 참가 댓글을 통합되었습니다. 참석하시는 분들께서는 하단 페북 댓글로 참가 신청을 남겨주세요.

댓글예시

1빠/박하루/7946/세미나&미션데이 참석/문장의 흐름이 끊기지 않으려면...,

댓글 작성시 책을 집필하면서 글쓰는 부분에서 막혔던 사항들이 있으면 꼭 적어주세요~ (*참가 회원은 꼭 하나 정도는 코멘트 달기요~)
각자 글을 쓸때 막히는 부분이나 힘든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유익한 세미나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