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당신이 책을 쓰지 못한 진짜 이유


ABOUT

박하루 작가 이야기

지난 5년간 매주 금요일이면 어김없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그간 책을 쓰고 싶다는 분들을 참 많이 만났습니다. 책을 쓰고 싶은 마음 만큼이나 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도 많았는데요.

수년간 글쓰기나 책쓰기 강좌를 전전 하면서도 글을 잘 쓰는 법이나 책을 준비하는 법에만 몰두 할 뿐, 정작 본인이 왜 아직도 책을 못 썼는지 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보는 분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브랜딩 도서를 목표로 하신 분들은 원고를 채 쓰기도 전에 전문성이나 출판 마케팅을 구축하는데 애먼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분들이 많았고, 소설이나 에세이를 쓰고 싶어 하던 분들은 글쓰기 연습만 하느라 수년을 보낸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잠시 멈추어 서서 생각해 봅시다.

당신은 왜 책을 쓰려고 하나요? 언젠가 나도 책을 써야지..., 했던 순간을 기억 하시나요?

책을 어떻게 써야 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진짜 책을 쓰고 싶던 이유요. 어쩌면 당신이 책을 쓰려고 했던 이유가 그리 거창하거나 특별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불필요하게 준비하고 갖추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책 쓰기를 여번 포기 했는지도 모르죠. 

우리는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책을 잘 쓰는 스킬이나 방법론을 다루지도 않습니다.  - 책을 쓰고 싶은 마음을 품고 살면서도, 그간 왜 책을 쓰지 못했을까 - 에 대한 고민을 스스로 해 볼 수 있도록 생각의 시간을 선물합니다.

책 쓰기를 망설이게 하는 착각 하나만 덜어내도, 책 쓰기가 한층 만만해 지거든요!

책은 그리 거창할 게 없습니다. 전문성이나 독자의 시선에서 벗어나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쓰다보면 전문 서적이 됩니다. 배움과 성장의 순간을 기록하면 자기계발서가 되겠지요. 스치는 감성이나 소소한 일상을 끄적이다 보면 에세이가 됩니다. 그림책이나 동화책으로 일상을 한 권의 책에 담을 수도 있겠죠. 


WE

우리가 함께 나눌 이야기

책 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책 쓰기를 망설이게 하는 착각을 하나씩 내려 놓는 것만으로도 심적 부담을 한결 덜 수 있습니다. 책 소재 발굴을 위한 생각지도 못한 영감은 물론,  일상이 한 권의 책이 되는 전 과정을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TALK

이런 대화를 나눠요

나도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여전히 책을 준비만 하는 당신께 
당신이 책을 쓰지 못한 진짜 이유
내가 책을 쓰는 이유
출판의 전분야를 다룰 수 있던 원동력



책 쓰기를 망설이게 하는 착각
- 저는 아직 전문성이 부족해서요
- 저는 아직 필력이 부족해서요
- 저는 아직 쓸 만한 소재가 없어서요
- 저는 아직 책 쓸 준비가 되지 않아서요
- 저는 아직 책 쓸 시간이 없어서요

책 출판을 지체하게 하는 외부요인
- 글과 책이 전적으로 다른점
- 브랜딩 책쓰기 도서의 허
- 출간기획서만 쓰다 책 못낸 사람들 특징 
- 투고 할까? 바로, 출판 할까?

일상이 책이되는 삶에 대하여
- 일상을 한 권의 전문서적에 담다
- 일상을 한 권의 자기계발서에 담다
- 일상을 한 권의 소설에 담다
- 일상을 한 권의 에세이에 담다
- 일상을 한 권의 그림책에 담다


WHO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평소 책을 쓰고 싶지만 선뜻 시작하기 망설였던 분
  • 책쓰기나 글쓰기 강좌를 듣고도 여전히 책 한 권 못쓴 분
  • 책쓰기와 출판의 전 과정을 스스로 마무리 해 보고 싶은 분
  • 출판 분야의 한계 없이 책 쓰기에 도전하고 싶은 분

IF

함께 대화를 나누고 나면 

  • 이미 내가 가진 책 쓰기 소재가 무한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 책 따위 안써도 되지만, 일상이 책이되는 삶을 살지 않을 이유도 없다는 생각의 전환을 경험하게 됩니다
  • 일과 일상, 내 모든 관심사가 책이 된다는 걸 알게 됩니다
  • 단 한 권이 아닌, 평생 스스로 책을 써내려 갈 수 있는 실전 내공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SPEAKER

대표강사 | 박하루

책을 쓰고 싶은 마음을 품고 살면서도, 왜 책을 쓰지 못했는지 수강생 스스로 질문하고 답할 수 있도록 책 쓰기를 망설이게 하는 착각 (심리적 요인) 을 심도 있게 다루는 심리 강사입니다. 

기존 책 쓰기 및 글쓰기 강좌에서 중요시 생각하는 요인과 정 반대의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다 보니 책 쓰기 및 글쓰기 작법, 출간기획서 작성하기와 같은 강의는 하지 않습니다. 


REVIEW

유일*님직장인

그동안 책을 써야겠다는 생각만 막연하게 하고 있었는데, 이 강의를 듣고나니 방향성이 명확해 졌어요. 강사님 말씀도 너무 재밌게 하셔서 제가 피곤한 상태로 갔는데도 불구하고 집중이 잘 됐구요.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시며 생각만 하고 실행하지 못하는 여러가지 이유를 파악하고 ‘책을 쓸 수 있는 이유’를 명확하게 된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혹시 책쓰기를 고민하거나 강의 듣기를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일단 들어보세요. 2시간만에 책에 대한 모든 고정관념과 막연함이 선명해 질 겁니다.

정수*님 교사

그간 왜 책을 못 쓰고 있었는지 선명하게 들여다 보면서 불필요한 심적 부담을 하나씩 내려놓다 보니 어느새 교사로서의 삶은 물론, 학생들과 함께 했던 시간과 교육 철학을 담은 3권의 책을 쓸 수 있게 되었어요. 2시간이라는 아주 짧은 시간이었지만 제겐 그간 책에 대해 알고 있던 모든 고정 관념을 완전히 뒤집어 준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래릿님 영어강사

단순히 책을 어떻게 써야하는지에 대한 테크닉적인 레슨이 아니라, 책을 쓰는 목표와 이유, 내가 책을 통해 어떤 가치를 얻을 수 있는지와 같은 마인드 세팅을 해주는 강의. 그래서 더 충격이 컸고 감동이 있었고 오랫동안 여운이 남았던 것 같습니다. 이 강의는 어쩌면 책 쓰기 강의가 아니라 우리가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철학적인 강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책을 어떤 식으로 써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인사이트도 얻어갈 수 있었구요.

강의 후기를 남겨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후기는 유튜브 박하루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100% MONEY BACK GUARANTEE


강의에 만족 못 하시고 당일 환불 요청할 경우 100%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단 무단 불참, 지각하신 분 또는 중간에 나가신 분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본 세미나는 소수 정예로 진행되어,
사전 예약으로 마감이 빨리 됩니다.

하단 신청서를 작성하셨으나
신청하신 날짜 정원 초과시
순차적으로 다음 일정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일상이 책이되는 순간

단 한 번의 강의로도 충분히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