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BOOK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무료 요약본


 당신의 일상에 한층 더
여유가 깃들길 바래 봅니다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사는 법을 담은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언제든 편하게
무료 요약본을 읽어보세요.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사는 법


ABOUT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많은 이들이 사업의 시작에 앞서 끊임없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시대의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고객의 생각을 읽고, 고객의 생활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나 제품이 무엇일지 오로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좀처럼 나를 온전히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갖지 못한 채 일 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나를 배려하지 않는 일의 시작은 결국 노동으로 연결됩니다. 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 아닌 남을 위해 일하는 시간으로 하루하루가 채워 진다면 삶에 대한 결핍이나 불만족을 계속 끌어 앉고 살아가야 합니다. 

나를 위한, 나에 의한,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일을 하며 살기 위해서는 - 왜 일을 하는지 - 를 알아야 하고, - 어떻게 일을 할 것인가 - 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 명제에 대해 스스로 답을 할 수만 있어도 최소한의 일만하며 한층 여유로운 삶을 사는 데 한층 가까워 지거든요.


WHAT

이런 대화를 나눠요

이 세미나를 통해 우리는 - 왜 일을 하는지, 일과 일상의 균형을 넘어 지금보다 한층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 어떤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을지 - 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WHO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잠시 멈추어 서서 나를 돌아볼 시간이 필요한 직장인
  • 돈 못 벌고 있는 1인 기업가
  • 비즈니스 리모델링이 필요한 사업가
  • 경제적 만족과 일상의 여유를 동시에 누리고 싶은 분

IF

이 세미나를 듣고나면

  • 고객을 향해 있던 시선을 내 안으로 돌리는 계기가 됩니다
  • 퇴사나 창업하지 않고도 지금 머무는 환경에서부터 일을 최소화하는 법을 알게 됩니다
  •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사는 삶은 어렵게 쟁취하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 오늘부터, 일과 일상에 한층 여유가 깃든 삶을 살게 됩니다

SPEAKER

강사소개 | 박하루

인생의 전반에 걸쳐 "일상을 누리는 삶"을 가장 중요한 가치라 생각하며 살아가는 박하루. 0원으로 법인을 설립해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회사를 운영해 가고 있는 CEO이자, 돈을 쫓기 위해 일을 늘리기 보다 주 하루 일하고 남은 시간은 온전히 창작 활동을 즐기며 여유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일상예술가.

더 자유롭기 위해, 더 행복하기 위해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적인 만족은 기본, "나"라는 사람의 삶의 철학과 가치, 행동 그 자체가 벎이 되는 분들이 주변에 더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박하루에 대해 더 알아보기 >  Read more


REVIEW

나를 만족시킴으로써 고객도 만족한다는 것은 결국 내가 고객이 된다는 말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나, 까다로운 나가 고객이 되어 과연 내가 어떻게 만족할 수 있을까, 나라면 어떤 부분에서 만족을 할까 이런 고민의 과정속에서 나를 한 단계씩 발전시키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의 틀이 마련된 시간이었습니다. 비록 한 번의 강의로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지만 일에 대한 제 생각의 틀을 완전히 부숴버린 날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직장인 0ooo0oo**
예비창업자roadma**

돈을 많이 벌고 싶은 것이 여유로운 일상을 살기 위함인데 언젠가부터 주객전도가 되어 버린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다. - 돈이 많아지면, 여유가 생기면 그때 - 라는 생각에 스스로를 몰아 붙이는 사람들에게 나를 돌아보게 하는 책. 분수에 넘치는 것을 감당하느라 애쓰는 삶을 경계하는. 그래서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얻었다는. 일상에서 반복되는 행위나 좋아하는 감흥이 돈이되면 그것이 업이라 생각하는. 사업의 방향도 고객이 아닌 나를 향하라고 말해주는 작가는 철저하게 스스로를 위한 삶을 살고 있는 것 같다. 단순히 작가의 삶이 부럽다고 생각하고 넘어 갈수도 있지만 내가 삶을 대하는 시선이 어디로 향해 가고 있는가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요즘 100세 시대니 뭐니 하면서 애시당초 자영업자로 살거나, 정년 퇴직을 하고도 살아갈 길을 계속 찾아야 하는데 주변을 봐도 온통 본인을 위한 사업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대부분 고객을 위한 사업과 노동을 할 뿐이다. 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직장인도 마찬가지다. 충분히 쉬면서 본인만의 시간을 가지며 일할 수 있는데 누군가의 눈밖에 나지 않기 위해, 야근과 철야까지 불사하며 열심히 일하지만 정작 본인을 위한 시간은 없다. 그 시작부터 이미 힘듦의 굴레 속에 빠지는게 아닐까?

직장인 choro**
영어강사letit**

상품과 서비스 자체보다 “나” 자신을 팔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무작정 고객이 좋아하는 것에만 집중해서 그들을 위한 일을 늘릴 것이 아니라 나에게 집중해서,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시간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 인상에 남습니다.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는 이유로 열심히 달리기만 하고, 고객의 입장만 생각하면서 일하다 보니 어느덧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영어를 가르치는 놀이가 가끔은 지치고 피곤한 “일”로 여겨지더군요. 그런면에서, 이 강의는 내 일상을 오늘, 지금 당장 바꿀 수 있는, 아니 왜 바꿔야 하고,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든든한 멘토”를 얻게 된 것과 같은 강의였습니다.

대표님 강의는 항상 강의 주제나 콘텐츠보다 일상에서 느끼시는 것들을 자연스럽게 말씀해주시고, 갖고 계신 삶의 철학과 가치관을 말씀해주시는 부분이 더 큰 영감과 배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강의 내용도 훌륭하구요) 이 강의를 머뭇거리는 분들이 계시다면, 대표님을 뵙고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생각과 일상에 큰 변화가 일어날테니, 꼭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강의 후기를 남겨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후기는 유튜브 박하루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100% MONEY BACK GUARANTEE


강의에 만족 못 하시고 당일 환불 요청할 경우 100%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단 무단 불참, 지각하신 분 또는 중간에 나가신 분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본 세미나는 소수 정예로 진행되므로
*사전에 정원이 마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신청을 하셨으나 정원 초과로
이번주 세미나 참가가 불가할 경우

순차적으로 다음 세미나
일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사는 법

당신의 일과 일상에
한층 여유가 깃드는 시간